오산중학교, 과거 1만미터 달리기 '오산독산성마라톤대회' 참가로 건강한 도전 이어가

신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5/10/21 [17:44]

오산중학교, 과거 1만미터 달리기 '오산독산성마라톤대회' 참가로 건강한 도전 이어가

신동성 기자 | 입력 : 2025/10/21 [17:44]

제22회 오산독산성전국하프마라톤대회에 참가한 오산중학교 학생들  © 오산인포커스

 

경기 오산중학교(교장 최진무)는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정서적 유대 강화를 위해 지역 대표 행사인 오산독산성전국하프마라톤 대회에 참가했다.

 

오산중학교는 마라톤 대회에 참가 희망 학생들과 함께 ‘2025년 제 22회 오산 독산성 마라톤 대회’에도 참가해 완주의 뿌듯함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으며 건강 유지 및 체력 증진의 기회가 되었다.

 

이는 과거 본교에서 진행하던 ‘1만미터 달리기’ 행사와 같은 의미를 담아 자발적으로 참여한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 10km종목에 참여했으며, 오산중학교 만의 1만미터 달리기 행사의 전통을 지역 마라톤 대회 참가로 대신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번 오산독산성전국하프마라톤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완주 후 뿌듯함과 성취감을 표현하며 “다음 대회에도 꼭 참여하고 순위에도 들고 싶다”고 말해 그 열정과 도전 정신을 엿볼 수 있었다. 

 

이번 활동은 학생들에게 단순한 체육 활동을 넘어 자기 도전의 즐거움, 함께하는 공동체 경험, 그리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의 기회를 제공한 뜻깊은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보인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