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소방서, 조용호·김영희 도의원과 현안 해결·화재예방 논의

- 청학119안전센터 이전·119구조대 증축 등 추진상황 점검

신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5/09/05 [10:29]

오산소방서, 조용호·김영희 도의원과 현안 해결·화재예방 논의

- 청학119안전센터 이전·119구조대 증축 등 추진상황 점검

신동성 기자 | 입력 : 2025/09/05 [10:29]

오산소방서가 경기도의회 조용호·김영희 의원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 오산인포커스

 

오산소방서가 지난 4일 조용호·김영희 경기도의원과 정책보고 간담회를 열고 소방 현안과 지역 안전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청학119안전센터 이전 추진 현황 ▲119구조대 증축 계획 등 주요 과제를 공유하며, 지역 주민 안전을 위한 실질적인 해법을 모색했다.

 

특히 최근 증가하는 공동주택 화재 위험과 관련해 예방 대책 및 대응 전략을 함께 논의하며 도민 안전 강화를 위한 의견을 나눴다.

 

조용호 도의원은 “소방 인프라 확충은 도민의 생명과 직결된 문제인 만큼, 시급히 추진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영희 도의원 역시 “공동주택 화재 예방은 지역 주민 모두가 피부로 체감하는 중요한 과제”라며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을 마련하는 데 소방과 함께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장재성 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소방과 의회가 함께 지역 안전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현안 해결과 화재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