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45회 자유수호 합동위령제’ 거행

신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5/11/04 [15:03]

오산시, ‘제45회 자유수호 합동위령제’ 거행

신동성 기자 | 입력 : 2025/11/04 [15:03]

오산시가 제45회 자유수호 합동위령제를 현충탑에서 거행했다.  © 오산인포커스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3일, 수청동 현충탑에서 ‘제45회 자유수호 합동위령제’를 엄숙한 분위기 속에 거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자유총연맹 오산시지회(지회장 변영일) 주최로 열렸으며, 이권재 오산시장, 이상복 오산시의회 의장, 시의원, 기관·단체장,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공산주의에 항거하다 희생된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며 그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겼다.

 

위령제는 ▲국민의례 ▲추념사(변영일 지회장) ▲추도사(이권재 시장) ▲학생대표 조시 ▲유가족 및 기관·단체장 헌화 및 분향 순으로 진행됐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추도사에서 “오산시민들과 함께 깊은 애도의 마음으로 자유수호 희생자 영령들의 넋을 기린다”며 “오랜 세월 아픔을 안고 살아오신 유가족 여러분께 진심 어린 위로를 전한다”고 말했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